본문 바로가기
카페 리뷰

[망원/딥블루레이크] 북유럽 스타일로 로스팅을 직접 하는 커피 맛집 카페.

by 미식사자 2022. 1. 29.
728x90

안녕하세요. 미식사자입니다. 오늘 제가 가져온 이야기는 커피를 음식이라 바라보며 늘 좋은 재료로 맛있는 커피를 만들기 위해 노력 중이자 재료의 특성을 극대화하기 위해 북유럽 스타일의 로스팅 방식을 사용하고 있는 망원동 커피 맛집이자 귀염 뽀짝 감성 카페 [ 딥블루레이크 ]입니다.

 

 

 

현직 바리스타로써 커피를 바라보는 시선은 단순히 카페인 충전 혹은 갈증해소용 음료 정도로 생각하는 것이 아니라 하나의 독자적인 음식이고 생활이자 문화라고 생각합니다.

 

저마다 바리스타들의 테크닉과 지식, 경험을 토대로 내려지는 커피도 맛을 달리 하고 차이가 날 수 있겠지만, 요리와 마찬가지로 근본적인 재료 '원두'에서부터 시작된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지금부터 소개해드릴 딥블루레이크는 그 근본이 되는 재료 '원두'를 향한 연구와 노력을 매우 중시하는 카페라고 하는데 저와 함께 어떤 매력들을 가지고 있는지 알아보시겠습니다.

 

딥블루레이크-매장외부모습
딥블루레이크 외부 모습

 

"딥블루레이크" 첫 번째 매력으로는 북유럽 스타일로 직접 로스팅한 원두에 있습니다.

딥블루레이크는 커피를 하나의 음식이라고 생각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가장 기본이 되는 재료인 원두를 보다 질 좋고 맛있는 상태로 유지하기 위해 직접 로스팅 작업을 하고 있다고 하는데, 총 5가지의 품질 관리 단계를 거치며 원두를 관리한다고 합니다. 

 

까다로운 공정과정을 거쳐 엄선된 원두들은 매장을 통해 에스프레소 머신 추출 방식과 핸드 브루잉 방식을 통해 2가지 버전으로 만나보실 수 있으니 보다 높은 퀄리티에 신선하고 맛있는 커피를 접해보실 수 있습니다.

 

딥블루레이크-매장내부모습-1층-바-인테리어소품
딥블루레이크 내부 1층 바 + 인테리어 소품

 

또한 로스터리 카페답게 직접 생산하는 품질 좋은 원두를 다양한 업체들에게 납품을 한다고 합니다. 뿐만 아니라 매장을 방문하시는 손님들도 음료뿐 아니라 원두 구매도 가능한데, 다양한 용량으로 구분해서 준비되어있어 본인의 커피 소비 패턴에 맞게 구매가 가능하시고, 드립백으로도 판매가 진행되고 있으니 요즘처럼 밖을 돌아다니는 게 부담스러운 시국에 집에서 편하게 커피를 즐길 수 있게 도와주고 있었습니다.

 

딥블루레이크-판매용원두
딥블루레이크 판매용 원두

 

"딥블루레이크" 두 번째 매력으로는 모던하면서도 아기자기한 매력에 분위기 좋은 공간에 있습니다.

망원동은 저마다의 감성과 매력으로 손님들에게 어필하는 카페들이 많습니다. 이런 카페 밀집지역인 망리단길 한편에 위치하고 있는 딥블루레이크 역시 다른 카페들과는 다른 본인만의 감성으로 많은 손님들에게 관심과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딥블루레이크-매장내부모습-2층-3층
딥블루레이크 내부 2층 + 3층

 

이름에도 언급되는 것처럼 전반적인 매장의 인테리어는 블루 계열로 꾸며져 있습니다. 화이트 계열에 기본 바탕을 둔 건물에 인테리어 소품과 가구들을 블루 컬러로 통일감 있게 꾸며져 청량하고 시원한 느낌도 있지만, 컬러감의 통일성과는 상반되게 각 층마다의 무드가 다르게 연출되어있어 색다른 공간감을 연출하기 때문에 같은 매장 내에서 다른 공간의 느낌을 받을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요즘같이 인증샷과 인생샷을 찍어야 하는 대 SNS 시대에 살고 있으니 여러 가지 연출과 무드로 사진을 건질 수 있기 때문에 업로드용 아이템을 많이 건질 수 있을 것 같아 더욱 여성분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는 듯합니다.

 

딥블루레이크-메뉴판
딥블루레이크 메뉴판

 

추가적인 정보들로는 딥블루레이크에서 판매하는 디저트는 연남동에 위치하고 있는 듀윗(deweeet)의 디저트라고 합니다. 디저트 맛집에서 공수해온 인증된 맛을 딥블루레이크에 고퀄리티 커피와 함께 한다면 더욱 입안이 다채로운 맛을 즐길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또한 환경을 생각하는 딥블루레이크는 매장에서 사용하는 테이크아웃용 종이컵, 아이스컵, 빨대, 비닐봉지 모두 자연으로 돌아가는 생분해성수지를 사용한 친환경 제품이라고 합니다.

 

단순히 영업 이익과 재물만을 바라보는 것이 아니라 환경적 요소까지 신경 쓰고 있는 섬세한 배려도 너무나도 훌륭해 보였습니다.

 

딥블루레이크-아메리카노-테이크아웃
딥블루레이크 아메리카노 테이크아웃잔

 

단점을 굳이 꼽아내자면 옛 건물 양식을 그대로 사용하고 있는 딥블루레이크는 각 층마다 공간이 넓지 않다는 점이 있지만, 공간 구획을 잘 나눠놓기도 했고, 층마다 여러 방으로 나뉘어 있기 때문에 다른 손님들로 인해 받는 피해가 최소화될 수 있을 것 같았습니다.

 

또 옛 건물이다 보니 각 층을 올라가는 계단이 편리성이 조금 떨어지다 보니 오르내릴 때 다리가 조금 고통받을 수 있다는 점 유념해주시고, 이 계단과 더불어 각 층마다 곳곳에 작은 턱이 있어 주문하신 음료를 들고 이동하시거나 하실 때 발에 걸려 넘어지는 일이 없도록 조심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어떠셨나요? 모던하면서도 아기자기한 무드 속에서 직접 로스팅한 고퀄리티 커피를 즐길 수 있는 매력 만점 망원동 유명 커피 맛집, 카페 딥블루레이크로 방문하셔서 인생샷도 건지시고 힐링타임도 즐기시길 바라며 추천드려보았습니다.

 


영업 시간 : 매일 11:00 ~ 21:30
코로나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운영시간에 변동이 있을 수 있으니
인스타그램이나 매장문의를 통해 방문 전 확인해 보시길 권장드립니다.

오늘도 부족하지만 긴 글 읽어주신 여러분 감사드립니다.
다음에도 새로운 맛집과 카페에 관한 알찬 정보를 가지고 돌아오겠습니다.
지금까지 미식사자였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