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끄적끄적.../생활정보

[뉴스픽파트너스] 클릭만으로 수익 창출을 일주일 최대 487만원까지 얻게 된 앱테크 부업.

by 미식사자 2022. 1. 30.
728x90

안녕하세요. 미식사자입니다. 오늘 제가 가져온 이야기는 내 월급만 빼고 물가가 끝없이 상승하는 이 시대에 N잡이 당연해진 분위기에 맞춰 간단한 클릭만으로 수익 창출이 가능한 간편 부업인 [ 뉴스픽 파트너스 ]입니다.

 

 

 

사회가 변화하는 속도는 우리의 상상을 초월하며 빠르게 가속화되고 있습니다. 코로나 팬데믹으로 인한 사회적 분위기와 생활 스타일도 전부 바뀌게 되었죠.

 

이런 발전 속도에 맞춰서 모든 것이 좋은 방향으로 성장했으면 참 좋겠지만 내 월급을 제외하고는 모든 물가가 급상승을 하게 되었습니다.

 

이에 따라 N잡 시대가 되어가면서 직장인, 자영업자, 프리랜서 모두 한 가지 이상의 일을 하며 돈을 벌어야만 하는 삶이 되어버린 것이죠.

 

점차 부업에 대한 인식이 높아지고 관심이 많아짐에 따라 다양한 부업에 종류가 생겨나고 있는데요, 오늘 제가 가져온 뉴스픽 파트너스가 어떠한 매력을 갖추고 있는지 지금부터 하나씩 설명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뉴스픽파트너스-홍보사진
뉴스픽 파트너스 홍보용 사진

 

"뉴스픽 파트너스" 그 장점에 대해 파악해 보겠습니다.

코로나 팬데믹으로 인해 재택근무나 프리랜서가 많아지고, 주 수입원에 타격을 입은 많은 사람들이 남는 시간을 활용해서 N잡 형식으로 다양한 부업전선에 뛰어들고 있습니다.

 

저도 이사를 오고 새로운 직장을 구하기 위해 이직을 준비하면서 연일 급증하는 코로나 확진자와 오미크론 전파 때문에 직장 구하기가 힘들어져 부업을 알아보기 시작했습니다.

 

사실 말이 부업이지 정말 간단하게 접근해서 돈을 벌 수 있는 일은 그렇게 많지 않았는데요, 꾸준한 글을 장기적으로 쓴다거나, 다른 사람에 물건을 대신 팔아주거나, 위탁으로 홍보를 해주는 등 단순 부업에 느낌보다는 전문성을 띄며 준비하고, 공부하고, 노력해야 오랜 시간이 지나서 수입이 생기기 시작한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하지만 이번에 알게 된 뉴스픽 파트너스는 정말 간단한 포맷으로 수익 창출이 가능했습니다.


  1. "뉴스픽 파트너스" 어플을 다운받는다.
  2. 회원가입을 한다.
  3. 내가 다루고 싶은 카테고리를 설정하고 활동 영역을 등록합니다.
    - 이때 원활한 파트너스 활동 및 수익 정산을 위해 활동 영역을 꼭 등록해야 하며, 카카오, 카카오 뷰, 블로그, 유튜브 등 선택할 수 있는 영역이 다양하게 존재한다.
  4. 나의 관심사나 공유하고 싶은 기사를 클릭한다.
  5. 내가 본 기사에 링크를 다른 곳에 공유한다.

위와 같이 5가지의 단계만 거치면 나의 링크가 공유되어 다른 사람이 기사를 볼 때마다 포인트가 적립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별다른 특별한 기술이 필요한 것도, 장시간에 노력이 필요한 것도 아니라 단 몇 번에 클릭만으로 수익 창출할 수 있는 라인을 구축한 셈이 된다.

 

또 다른 부업들과 다르게 장소와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핸드폰 하나만 있어도 누구나 할 수 있는 쉬운 접근성이 장점으로 보인다.

 

 

"뉴스픽 파트너스" 그 아쉬운 점에 대해 파악해보겠습니다.

모든 일에는 완벽이라는 것이 있을 수 없듯이 뉴스픽 파트너스에도 아쉬운 점은 몇 가지 존재했습니다.


  1. 쏟아져 나오는 광고.
    - 아무래도 이 어플을 통해 기사를 홍보하고, 클릭 시 발생하는 광고 수입을 얻고자 하는 게 가장 클 것 같았지만 다른 여타 어플들에 비해 정말 터무니없을 정도로 광고가 많이 쏟아져 나왔습니다. 광고가 많이 뜰수록 기사에 가독성이 떨어지고 불편감을 느끼기 때문에 그에 따른 이탈률이 급상승하게 만드는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아무리 회사의 수익을 위한 행위라고는 하지만 근본적으로 기사를 공유해서 그 기사가 보고 싶어서 클릭한 사람들에게 기사는 읽을 수 있게 해줘야 하는 것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2. 유효 클릭 시스템.
    - 사실 이 부분에 대해서는 회사 입장에서는 당연한 장치인 것 같았다. 클릭만 하고 기사를 안 읽어본 채 나가버리는 방식으로 시스템을 악용할 수 있기 때문에 기사를 제대로 다 읽어야지만 유효 클릭 처리가 되면서 포인트 적립이 이루어 지게 만들어놨다고 합니다. 허나 위에 설명했던 것 처럼 무수히 쏟아져나오는 광고 때문에 기사를 재대로 읽을 수 조차 없게 되고, 그 때문에 재대로 읽을 생각도 하지 않은 채 불쾌감을 느끼며 나가버리는데 어떻게 유효 클릭 효과를 이끌어 낸다는 건지 너무 모순적인 시스템이라고 생각되었습니다.

  3. 포인트 유효기간.
    - 각 회사마다 포인트나 적립금을 관리하는 기간이 모두 상이합니다. 보통 평균 1년에서 많게는 5년, 10년씩도 보관을 해주는 곳도 있는데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고지하는 포인트 유효기간은 6개월입니다. 이미 부업을 오래 해왔거나 개인적으로 블로그나 SNS처럼 많은 사람들에게 공유할 시스템을 구축해 꾸준히 관리해왔던 사람이라면 모르겠지만 소소하게 하루 몇 개씩 주변 지인들에게 공유하고 소소하게 용돈벌이를 할 생각으로 접근하시는 분들은 한번 클릭 시 2~4포인트씩 적립해서 6개월 안에 출금 요청을 할 수 있을지 갸웃하게 만듭니다.

    또한 출금 가능 제한도 5만 원 이상부터라 평균적으로 1회 유효 클릭 당 3포인트 정도씩 적립이 된다고 했을 때 16,666명에게 도달해야지만 5만원 출금이 가능해진다는 것입니다.

    과연 평범한 일반인이 6개월 중복 없이 16,666명에게 내가 공유한 글을 유효 클릭까지 얻어 내면서 공유를 할 수 있을지 의문점을 가져보았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아쉬운 점들이 있지만 아직 공개된 지 얼마 안 된 신상 부업 종류이기도 하고,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아주 간편한 방법으로 수익창출을 할 수 있는 방식에서는 여전히 너무나 좋은 접근성임에 틀림이 없다고 판단됩니다.

 

아쉬운 점들은 회사에게 맡기고 이 간단한 방식을 알고도 "나중에 하지 뭐"라고 지나치시지 마시고, 바로 실행으로 옮겨보시고 수익 창출을 노려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오늘도 부족하지만 긴 글 읽어주신 여러분 감사드립니다.
다음에도 새로운 알찬 정보를 가지고 돌아오겠습니다.
지금까지 미식사자였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