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미식사자입니다. 오늘 제가 가져온 이야기는 일상생활 속에서 활용할 수 있는 꿀팁을 준비했습니다. 비싼 기기값뿐만 아니라 그 속에 담긴 개인정보 및 사진 등 돈으로 환산할 수 없는 자료가 방대하게 담겨있는 핸드폰을 분실한다면 생각만 해도 아찔합니다. 이렇게 생활 속에서 가장 중요한 물건 중 하나인 휴대폰을 분실했을 때 찾는 방법을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현대 과학의 발전과 생활의 연동으로 스마트폰은 오늘날 인간에게 있어 가장 중요한 물건 중 하나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개인 신상정보는 물론 사진과 동영상, 금융 관련 자료 및 다양한 인증서까지 그 속에 담겨있는 데이터 자료들은 돈으로 환산할 수 없는 중요한 가치를 지니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스마트폰의 기능이 발전하면서 점차 그 가격까지 치솟고 있어 핸드폰 기기 자체의 가격 또한 비싸지고 있기 때문에 한번 구매하고 난 뒤 소중하게 다루기 마련입니다.
이렇게 일상생활 속에서 없어서는 안 될 스마트폰을 만약 분실하기라도 한다면, 당장의 생활의 불편은 물론 재구매를 위한 큰돈을 사용해야 하기 때문에 상상만 해도 아찔할 것입니다.
그래서 준비한 오늘의 이야기는 스마트폰(휴대폰)을 분실했을 때 찾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해드리려고 하는데, 특히나 택시에 두고 내렸을 때 찾을 수 있는 방법들을 소개해드릴 테니 글 끝까지 확인하시고 잘 기억해두시기 바랍니다.
'핸드폰 분실 시 찾는 방법 - 분실신고 유선 접수'
많은 사람들은 스마트폰을 구매할 때 애플이나 삼성 핸드폰 기기를 많이들 구매하실 겁니다. 이렇게 애플이나 삼성의 핸드폰을 구매해서 사용하고 계신 분들은 위치추적 기능이 활성화되어있기 때문에 나의 핸드폰이 어디에 있는지 대략적인 위치를 파악하는 것은 생각보다 간단합니다.
하지만 이렇게 위치추적을 기반으로 찾는 방법은 대략적인 위치만을 파악할 수 있을 뿐 누가 가지고 있는지, 또는 정확한 위치를 파악하는 데는 한계가 있기 때문에 가장 먼저 통신사에 '휴대폰 분실신고'를 접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본인이 핸드폰을 개통할 때 선택했던 각 통신사 고객센터로 전화를 해 '휴대폰 분실신고'를 접수할 수 있지만, 평소 114를 통해 바로 연결이 가능했던 것이 핸드폰 기기를 잃어버린 상태에서는 불가능하기 때문에 통신사 고유 고객센터 번호를 알아두는 것이 좋습니다.
- SKT : 1599 - 0011
- KT : 1588 - 0010
- LG : 1544-0010
위 전화번호는 각 통신사별 고유 고객센터 번호이기 때문에 다른 사람의 핸드폰을 사용하거나 일반 유선 전화로도 문의나 접수가 가능해 기억해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통신사 고객센터는 일반적으로 평일 정해진 시간 동안에만 접수나 문의가 가능하지만, 휴대폰 분실신고의 경우 긴급 상황이기 때문에 24시간 전화가 가능하니 이점에 대해서도 꼭 기억해두시기 바랍니다.
'핸드폰 분실 시 찾는 방법 - 분실신고 온라인 접수'
유선 신고 접수뿐만 아니라 온라인에서도 마찬가지로 '휴대폰 분실신고'를 접수할 수 있습니다. SKT, KT, LG 각 통신사의 인터넷 홈페이지를 통해 분실신고를 접수할 수 있는데, 제가 사용하고 있는 SKT의 온라인 분실신고 진행 절차를 기준으로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인터넷에서 통신사 홈페이지인 'T world'에 접속합니다.
- 본인의 통신사 계정으로 로그인합니다.
- 'MY T'를 통해 [ 휴대폰 분실신고 / 해제 ] 항목을 선택해 들어갑니다.
- 진행 절차에 따라 진행합니다.
분실신고 신청하기 - 위치 추적 - 임대/기기변경 - 보상받기
절차가 복잡하지 않아 손쉽게 분실신고 접수를 완료할 수 있는데, 이때 자세하게 체크하고 넘어가야 하는 부분이 있습니다.
우선 신청 및 해제는 명의자 본인만 가능하고, 일시정지 상태에서는 완전한 해지가 아니기 때문에 기존 요금과 상관없이 월 3,850원의 요금이 발생합니다.
휴대폰 분실신고를 통한 정지 신청은 월 최대 2회까지 가능하고, 최초 정지일부터 1개월이 지나야 재신청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이때 하루 최대 3회까지 가능하고, 1회 정지 시 3개월간 유지할 수 있기 때문에 본인의 상황에 맞게 신청하셔야 합니다.
분실신고 및 정지 신청 과정을 살펴보면 진행과정에서 단말기와 USIM 중 어떤 것을 분실한 것인지에 대해 선택하는 부분이 나오고, 이것 역시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선택하면 됩니다.(둘 다인 경우도 체크가 가능합니다.)
분실신고 시 가장 중요한 부분으로 휴대폰 분실한 날짜와 사유, 장소, 긴급연락처 등의 정보를 자세하게 입력해서 신청해야 하는데 디테일한 자료 제공을 통해 보다 손쉽게 휴대폰을 찾을 수 있고, 경찰청과 GSMA에 정보 제공하는 것을 동의하면 내용을 공유하기 때문에 보다 폭넓고 빠르게 분실 휴대폰을 찾을 수 있습니다.
'핸드폰 분실 시 찾는 방법 - 택시에 두고 내렸을 때'
아마 핸드폰 분실 시 가장 많은 유형으로 손꼽히는 부분 중 하나가 바로 택시에 두고 내려서 잃어버리는 경우를 떠올릴 수 있을 것입니다.
악의적인 마음으로 기기 판매나 사례비를 받기 위한 일부의 택시 기사들도 있지만, 일반적인 화장실 분실이나 어딘지 모를 공간에 두고 왔을 때 보다 찾기가 더 쉽다는 점 알고 계셨나요?
택시비 결재를 현금이 아닌 카드나 티머니를 사용해 결제했을 경우 이에 해당되는데, 지금부터 보다 손쉽게 결제내역을 통해 내가 탑승했던 택시 차량과 해당 택시의 기사님 연락처 등을 알아낼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 택시 전용 티머니 고객센터 : 1644-1188, 080-214-2992
택시는 일반적으로 카드결제 수단을 티머니를 활용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현금결제가 아닌 카드나 티머니를 이용해서 택시비를 결제했다면 위 고객센터로 전화를 하면 됩니다.
- 택시 전용 티머니 고객센터로 전화를 겁니다.
- 전화가 연결되면 3번 상담(분실물 조회)을 선택한 후 본인의 결제 수단을 선택합니다.
- 당시 결제했던 카드번호와 탑승 날짜를 입력합니다.
위 3가지의 간단한 과정을 통하면 본인이 탑승했던 해당 택시의 기사님 연락처를 직접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전화 통화를 통해 이후 핸드폰의 습득 유무와 돌려받는 방법 등을 논의하시면 됩니다.
※이때 회사택시의 경우는 차량등록번호와 기사님의 연락처를 바로 알려주지만, 개인택시의 경우 차량번호만 알려주기 때문에 개인택시로 확인될 경우 다른 방법을 이용해야 합니다.
개인택시로 확인될 경우 1544-7771로 전화를 걸면 차량번호 조회가 가능한데, 이때 해당 차량번호를 입력하면 해당 택시의 기사님 연락처를 받을 수 있으니, 마찬가지로 직접 통화 후 방법을 논의하시면 됩니다.
어떠셨나요? 휴대폰을 한 순간만 손에서 놓쳐도 불안감을 느끼는 요즘 사회에서 아예 분실할 경우 새로운 기기를 구매하거나 핸드폰을 돌려받을 때까지 수많은 불편함을 감수하며 지내야 합니다.
하지만 위에서 알려드린 방법들을 활용하면 한 번 더 찾아볼 수 있는 방법이 생기는 것이기 때문에 분실 상황 이전에 미리미리 기억해두셨다가 활용하시길 바라면서 오늘 제가 준비한 이야기는 여기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추가적으로 생활 속에서 유용하게 활용되는 정보들 아래 링크로 알려드릴 테니 추가 정보 얻어가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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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에도 새로운 알찬 정보를 가지고 돌아오겠습니다.
지금까지 미식사자였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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