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페 리뷰

[홍대/콜린] "꽃의 정원"속에서 즐기는 달콤한 시간, 아름다운 플라워 카페

by 미식사자 2022. 1. 10.
728x90

안녕하세요. 미식사자입니다. 오늘 제가 가져온 이야기는 홍대에서 꽃과 풀로 가득한 정원에 들어온 듯 착각을 일으키는 공간에서 커피와 디저트, 브런치를 즐길 수 있는 핫플레이스. 플라워 카페 [ 콜린 ]입니다.

 

 

 

커피의 대중화가 급속도로 발전하면서 각 지역 곳곳마다 다양한 콘셉트와 독특한 매력을 뽐내는 카페들이 각자의 특화된 장점을 자랑하며 손님들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단연 홍대는 수 많은 카페들이 서로 경쟁이라도 하듯 핫플레이스다운 에너지를 발산하고 있습니다. 제가 소개해드릴 콜린도 그 중 플라워 카페라는 흔치 않은 타이틀을 가지고 자신만의 매력으로 손님들을 유혹하고 있습니다.

 

콜린-매장외부모습
매장 외부 모습

 

"콜린" 첫 번째 매력은 콘셉트에 있습니다.

홍대 플라워 카페라는 타이틀로 영업하고 있는 콜린은 이미 그 인테리어나 공간의 아름다움으로 정평이 나있습니다.

플라워 카페라는 말이 어색하지 않은 이유는 굳이 매장을 들어가 보지 않아도 한눈에 알 수 있습니다.

 

건물 앞을 지나가다 보면 2층짜리 예쁜 벽돌 건물이 먼저 눈에 들어오고, 자연스럽게 1층 테라스로 시선이 쏠리는데 그 이유는 수많은 꽃과 풀, 나무 등으로 아름답게 꾸며져 있기 때문입니다.

 

플라워 카페라는 명성에 걸맞게 중간중간에 어쭙잖은 수준으로 꽃을 가져다 놓은 게 아니라 정말 1층 공간을 꽃이 다 채우고 있기 때문에 마치 꽃의 정원에 들어와 있는 듯 한 기분을 주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여성 손님들의 발길은 콜린으로 이끌리게 됩니다.

 

또한 출입문을 열고 들어서자마자 바로 우측에 꽃집에서나 볼 수 있는 꽃 진열장이 마련되어있고, 그곳에는 예쁘게 정돈되어있는 꽃다발들이 비치되어있습니다. 시각적으로 매장의 분위기를 한층 올려주는 효과도 있지만, 실제로 그 꽃다발을 구매도 가능하기 때문에 카페인지 꽃집인지가 혼동이 올 정도입니다.

 

콜린-매장내부모습-1층
매장 1층 내부

 

 

"콜린" 두 번째 매력으로는 다양한 종류의 메뉴에 있습니다.

콜린은 커피음료, 논 카페인 음료, 티, 스무디, 주스 등 다양한 음료라인이 준비되어있고, 커피의 기본 원두는 한 가지로 고정되어있지만 일정 금액을 추가하면 디카페인 원두로 변경도 가능합니다.

 

또한 아메리카노 리필과 우유 음료들은 두유로 변경이 가능하다고 하니 보다 폭넓은 음료 선택이 가능합니다.

 

콜린은 음료 메뉴뿐만 아니라 베이커리, 브런치 메뉴, 가벼운 안주와 맥주, 와인, 칵테일 등 한 공간에서 아침, 점심, 저녁을 다 즐길 수 있을 정도로 다양한 메뉴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특히나 디저트 맛집으로도 불리고 있는 콜린은 베이커리와 시그니처 메뉴인 코튼 캔디 라테가 유명하다고 하니 그 이름만으로도 여성 손님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기 충분한 것 같습니다.

 

콜린-매장내부모습-2층
매장 2층 내부

 

"콜린" 세 번째 매력으로는 각 공간마다 주는 다른 분위기에 있습니다.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콜린은 총 2층으로 이루어진 건물입니다. 1층에 경우 건물 발코니를 확장하여 오픈형 테라스로 만들었기 때문에 1층 중앙은 실내 정원 느낌이, 1층 테라스 구역은 야외 꽃밭에 온듯한 연출이 되어있어서 각기 다른 콘셉트가 느껴집니다.

 

2층 또한 마찬가지입니다. 2층은 큰 화분들이 곳곳에 배치되어있어 밝은 베이지 계열의 벽과 천장, 나무 테이블과 나무 의자로 인해 동남아에 와있는 느낌이 연출된다면 룸 형식으로 나뉘어있는 공간을 들어가면 특별한 개별 공간 또는 고급스러운 회의실 느낌이 연출되기 때문에 총 4가지 공간 연출로 그 특색을 뽐내고 있습니다.

 

개인 SNS와 블로그 등에 올릴 카페 인증샷, 맛집 인증샷, 핫플 인증샷을 찍기 위해서 다른 콘셉트의 공간들은 카메라를 멈출 수 없게 만들기 충분하기 때문에 여성 손님들이 주를 이룬다고 합니다.

 

하지만 그 때문에 수시로 자리가 날 때마다 이동하는 손님들이 많고, 여기저기서 사진 찍기 바쁜 모습에 다소 정신없고 부산스러울 수 있는 점이 아쉬운 부분으로 남기도 하였습니다.

 

콜린-매장내부모습-2층테라스
2층 창가자리 뷰(지금보니 짬뽕X존 뷰.....)

 

화려하고 정신없는 핫플레이스에서 마치 꽃의 정원에 들어와 있는 것 같은 환상을 심어주는 플라워 카페 콜린.

맛과 콘셉트가 확실한 홍대의 대표 카페이자 디저트 맛집으로 방문하여 연인과의 아름다운 데이트 순간을, 혹은 친구와 예쁜 사진을 남기며 좋은 추억을 만들기에 매우 안성맞춤인 콜린을 방문해보시는 건 어떨지 추천드려봅니다.

 


영업 시간 : 매일 11:30 ~ 21:00
코로나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운영시간에 변동이 있을 수 있으니
인스타그램이나 매장문의를 통해 방문 전 확인해 보시길 권장드립니다.

오늘도 부족하지만 긴 글 읽어주신 여러분 감사드립니다.
다음에도 새로운 맛집과 카페에 관한 알찬 정보를 가지고 돌아오겠습니다.
지금까지 미식사자였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