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리뷰

[신도림/라그릴리아] 가성비가 뛰어난 이탈리아 레스토랑.

by 미식사자 2022. 1. 7.

안녕하세요. 미식사자입니다. 오늘 제가 가져온 이야기는 도심 속 대형 건물 속에서 이탈리아의 식문화를 느낄 수 있고, 심지어 가성비까지 훌륭한 레스토랑 [ 라그릴리아 ]입니다.

 

반응형

 

 

얼마 전 제 블로그에 이탈리아에 가서 살고 계신 여성 블로거분께서 방문해서 댓글도 남겨주시고 하셨었는데, 제가 또 이탈리아를 꼭 한번 가보고 싶은 나라로 생각하고 있기에 반가웠다, 부러웠다 하던 찰나에 생각해보니 제가 갔던 이탈리아 레스토랑이 생각이 나서 이번 맛집 리뷰 이야기를 전해드리고자 이번 주제로 정하게 되었습니다.

(쓸데없는 30대 아재 TMI....)

 

본론으로 들어가서 제가 방문했던 라그릴리아는 신도림 디큐브시티점이었는데, 찾아보니 라그릴리아는 대체로 특정 대형 건물이나 백화점 같은 곳에 많이 입점해 있다고 합니다.

 

입점 기준점과 위생수칙 등 까다롭기로 유명한 대형 백화점들에 입점해 있을 정도면 기본적으로 관리에 있어서 철저하니 괜히 핫플레이스나 맛집으로 유명한 게 아니라는 생각을 할 수 있겠습니다.

 

라그릴리아-매장외부모습
출처 : 네이버검색, 가게 외부 모습

 

"라그릴리아" 첫 번째 매력으로는 다양한 메뉴 구성에 있습니다.

다른 규모가 큰 레스토랑을 가면 비슷하게 볼 수도 있다고 하시겠지만, 라그릴리아의 메뉴 구성은 매우 다양하게 분포되어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파스타, 피자, 그릴, 라이스, 샐러드, 애피타이저로 구분 지어 각각에 파트에서도 다양한 이탈리아 스타일 요리들을 선택하실 수 있는데, 그 선택의 폭이 넓다 보니 방문할 때마다 여러 가지 조합으로 맛을 즐길 수 있기에 재방문을 했을 때에도 쉽게 질리지 않을 것입니다.

 

또한 시즌마다 특별 추천 메뉴와 다양한 세트메뉴로 구성되어있어서 커플이나 가족, 단체로 방문할 시 할인 혜택도 받으실 수 있기에 실용적이라고도 볼 수 있습니다. 

 

라그릴리아-새우버섯샐러드
새우 버섯 샐러드

 

"라그릴리아" 두 번째 매력으로는 폭넓은 음료, 주류 라인에 있습니다.

우리가 식당을 고를 때 가장 먼저 고려해야 하는 부분으로 함께 방문하는 사람이 누구인지, 그리고 그 자리가 갖는 의미에 대해서 고려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동네 밥집이야 끼니를 챙겨 먹고 배고픔을 달래는 것이 가장 중요하겠지만, 연인과의 데이트 또는 가족과의 오랜만에 외식, 지인들과의 모임자리 등등 그 자리가 갖는 의미와 분위기, 구성 인원에 대한 것들을 생각했을 때 목적을 분명히 챙겨줄 수 있는 장소의 식당이라면 더욱 자리가 즐거운 시간이 될 수 있겠죠.

 

라그릴리아 같은 경우에는 일반적인 레스토랑에서 갖추는 기본적인 탄산음료나 에이드 계열을 제외하고도 레드와인, 화이트 와인, 맥주, 티 등 식사를 더욱 풍요롭게 만들어 줄 각종 주류 종류도 준비가 되어 있으며 커피의 본고장 이탈리아인 점이 녹아있는 커피 종류도 주문이 가능하기에 술이 없이도 식사와 함께 어울리는 음료의 선택 폭이 굉장히 넓습니다.

 

이런 부분들이 라그릴리아를 한 층 더 핫플레이스이자 맛집으로 유명하게 만들어주는 이유라고 생각합니다.

 

라그릴리아-알리오올리오스파게티
알리오 올리오 스파게티

 

"라그릴리아" 세 번째 매력으로는 집에서도 먹을 수 있다는 점입니다.

코로나로 인해 우리의 일상이 무너져 내리면서 외부에서 누군가를 만나고, 마스크를 벗고 공간을 공유한다는 것은 아무래도 신경 쓰이고 찜찜하다고 생각하는 분들도 많이 계실 거라 생각합니다.

 

하물며 그냥 지나가는 사람이 마스크를 제대로 안 쓰고 있어도 눈살을 찌푸리게 만드는 요즘 같은 상황에서 밀폐된 공간에서 마스크를 벗고 음식을 먹으며 대화하고 장시간 머문다면 나의 가까운 지인은 몰라도 전혀 모르는 누군가로부터 전해지는 바이러스의 공격을 신경 안쓸 수가 없습니다.

 

이 때문에 점차 대형 식당과 레스토랑들도 배달 전선에 뛰어들고 있는데, 이런 상황에 발맞춰 라그릴리아 역시 배달 시스템을 도입하고 있습니다.

 

흔히들 사용하시는 배달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하셔도 주문이 가능하지만, 직접 매장에서 또는 전화 포장 문의를 할 시 15% 할인도 받으실 수 있고, 음식이 식어버리는 게 아쉬우신 분들을 밀키트도 준비되어 있으니 조리가 가능한 곳에서 식사를 하실 경우는 밀키트를 구매하시는 것 또한 하나의 방법이 아닐까 합니다.

 

라그릴리아-스테이크트러플크림파스타
스테이크 트러플 크림 파스타

 

이탈리아의 느낌을 정말 다양한 방식으로 녹여낸 핫플레이스이자 맛집인 라그릴리아.

새해가 되어 모임이나 식사자리가 늘어나는 요즘 연인과 함께, 혹은 가족모임이나 단체모임으로 가성비 뛰어난 레스토랑에서 소중한 시간을 풍요롭고 행복하게 만들어 보시는 것은 어떨지 추천드리며 이번 리뷰를 마치겠습니다.

 


영업 시간 : 11:00 ~ 22:00
지점마다 상이할 수 있으니 방문하실 지점을 확인해보세요.

코로나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운영시간에 변동이 있을 수 있으니
인스타그램이나 매장문의를 통해 방문 전 확인해 보시길 권장드립니다.

오늘도 부족하지만 긴 글 읽어주신 여러분 감사드립니다.
다음에도 새로운 맛집과 카페에 관한 알찬 정보를 가지고 돌아오겠습니다.
지금까지 미식사자였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