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리뷰

[망원/부산어묵] 부산 사람이 인정한 서울 어묵 찐 맛집, 길거리 간식이라 우습게 보지 마라!

by 미식사자 2022. 5. 18.

안녕하세요, 미식사자입니다. 오늘 제가 가져온 이야기는 망원동에 위치한 어묵 맛집을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한 번 맛보면 절대 잊을 수 없다는 서울권 어묵 맛집 중 한 곳으로, 부산 사람이 서울에서 먹어본 어묵 중 가장 진짜 어묵에 가깝다고 인정할 정도로 맛있기로 소문난 어묵 찐 맛집이자 매일 길게 늘어선 줄 때문에 없어서 못 먹는다는 [ 부산어묵 ] 망원점입니다.

 

반응형

 

 

한국에는 다른 나라에서 볼 수 없는 신기하고 다양한 종류의 길거리 음식들이 곳곳에 존재합니다. 일반 주택가나 골목, 전철역 주변과 시장 안과 밖 등 사람들이 지나다니는 길목이면 어김없이 자리 잡고 있습니다.

 

그 종류 또한 매우 다양한데, 길거리 음식에 대표주자들로는 호떡, 만두, 떡볶이, 순대, 어묵, 붕어빵, 버터구이 오징어, 쥐포 타코야끼 등 정말 셀 수 없을 만큼 다양한 종류가 길거리에서 지나가는 사람들을 유혹하고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계절 가릴 것 없이 친근한 맛과 먹기 쉬운 편의성, 낱개로 먹고 싶은 만큼 마음껏 즐길 수 있는 저렴한 가격까지 국민 간식이라고 할 수 있는 어묵에 관한 이야기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어묵을 팔지 않는 동네가 과연 있을까? 싶을 정도로 많은 어묵 가게들이 존재하지만, 그중에서도 서울권 안에서 가장 맛있는 어묵 맛집 중 한 곳으로 손꼽히는 '부산어묵 망원점'의 매력을 지금부터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부산어묵-망원점-매장외부모습
'부산어묵' 망원점 - 매장 외부모습

 

 

'부산어묵 망원점' 첫 번째 매력은 멈출 수 없는 그 맛! 줄 서서 먹는 어묵 맛에 있습니다.

위에서도 언급했던 것처럼 어묵이라는 음식은 저렴한 가격과 친근한 맛, 낱개로 먹고 싶은 만큼 먹을 수 있도록 개별적으로 꼬치에 꽂혀있는 형태 덕분에 편의성도 뛰어납니다.

 

때문에 지나가다 보이는 어묵집이 있으면 간식으로 가볍게 몇 꼬치 후딱 먹고 가던 길을 마저 갈 수 있다는 부담 없는 간식 메뉴 중 하나입니다.

 

하지만 이렇게 친근한 맛과 접근성으로 인기 많은 어묵이 다 다른 맛이 난다는 것을 알고 계신가요? 어육의 함량과 제조 과정, 방식, 머금는 육수의 맛과 속에 들어가는 부수적인 재료들까지 저렴한 간식 메뉴이지만 종류도 맛도 천차만별입니다.

 

이렇게 다양한 종류의 맛과 품질을 가지고 있는 어묵 또한 대표적인 어묵 맛집으로 손꼽히는 곳들이 몇 군데 알려져 있는데, 그중에서도 망원역과 망원시장에 인접해 있는 '부산어묵 망원점'은 서울권 안에서도 특히나 어묵 찐 맛집으로 알려져 있는 명소입니다.

 

 

부산어묵-망원점-어묵종류
'부산어묵' 망원점 - 다양한 어묵 종류

 

 

기본 맛인 600원짜리 빨간 꼬치와 맛이 첨가되어있는 800원짜리 파란 꼬치로 어묵이 구성되어있고, 파란 꼬치의 경우 치즈 어묵, 오징어 어묵, 청양고추 어묵, 매운잡채맛 어묵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또한 물떡과 곤약, 양념어묵, 양념 떡, 유부주머니 등 꼬치로 구성되어 있는 메뉴들이 추가적으로 더 준비되어 있어 선택의 폭이 넓어 기호에 맞게 선택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깔끔한 맛을 자랑하는 '부산어묵 망원점'의 어묵 국물 또한 빠질 수 없는 맛의 구성 요소 중 하나인데, 특유의 칼칼하고 깔끔한 맛 때문에 다른 메뉴들과도 잘 어우러져 계속 먹게 되는 중독성을 지니고 있습니다.

 

이렇게 맛 하나만으로 승부하는 '부산어묵 망원점'을 방문한 지역주민들과 외부에서 유입되는 손님들이 저마다의 평가를 남겨둔 것을 보면 망원동 어묵집 또는 분식집 중 가장 맛있는 가게라는 평가가 지배적이고, 특히나 어묵의 중심이나 근본이 되는 부산지역 사람들이 서울 놀러 와서 먹어본 어묵 중 가장 진짜 어묵에 가깝다는 평가를 남길 정도로 그 맛은 수많은 사람들에게 인정받고 있습니다.

 

 

 

'부산어묵 망원점' 두 번째 매력으로는 다양한 종류의 메뉴 구성에 있습니다.

'부산어묵 망원점'은 어묵뿐만 아니라 다양한 종류의 분식 메뉴를 함께 갖추고 있습니다.

 

 

부산어묵-망원점-메뉴판
'부산어묵' 망원점 - 메뉴판

 

 

떡볶이부터 다른 곳과 차별화되어 쌀떡볶이와 밀떡볶이 두 종류를 함께 취급하고 있고, 순대, 튀김, 김밥 등 다양한 종류로 구성되어 있어 어묵 이외에도 선택할 수 있는 폭이 넓다는 장점을 갖추고 있습니다.

 

 

부산어묵-망원점-떡볶이-양념메뉴들
'부산어묵' 망원점 - 쌀&밀 떡볶이 + 양념 메뉴들

 

 

순대도 기본인 찹쌀순대를 포함해 누드 순대, 김치 순대, 양념 순대 총 4가지 종류를 선택할 수 있고, 어묵 역시 유부우엉 김밥, 제육우엉 김밥, 불어묵 김밥, 치즈김밥, 참치마요 김밥, 멸치 김밥, 오징어튀김 김밥, 새우튀김 김밥으로 총 8가지 종류가 준비되어 있어 기호에 맞게 선택할 수 있기 때문에 가게 방문 시 여러 종류의 맛을 동시에 느낄 수 있습니다.

 

또한 세트 메뉴도 따로 구성되어 있어 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동시에 다양한 종류의 메뉴를 맛볼 수 있도록 제공되고 있습니다.

 

  • 세트메뉴
    떡볶이 + 순대 = 5,000원
    떡볶이 + 튀김(2개) + 순대 = 6,000원
    튀김(5개 선택) + 떡볶이 범벅 = 6,000원
    튀김만(5개 선택) 범벅 = 3,500원

다른 낱개 메뉴들 역시 다른 여타 분식점 가게들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구성되어 있어 부담 없이 즐길 수 있기 때문에 이 부분 역시 '부산어묵 망원점'만의 매력포인트로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부산어묵 망원점' 세 번째 매력으로는 가성비 뛰어난 음료 메뉴들에 있습니다.

'부산어묵 망원점'은 어묵을 기반으로 하는 분식점인데도 불구하고 다른 여타 카페와는 비교가 될 수 없는 저렴한 가격과 많은 양으로 제공되는 음료들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부산어묵-망원점-음료메뉴
'부산어묵' 망원점 - 음료 메뉴

 

 

친근한 맛과 매력을 지니고 있는 미숫가루, 아이스티, 다방커피, 아이스 아메리카노, 레몬에이드, 살얼음 식혜 총 6가지 메뉴로 구성된 음료 라인과 딸기주스, 키위주스, 바나나 주스, 딸기+바나나 주스, 키위+바나나 주스 총 5가지의 생과일주스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최저 2,000원 ~ 최대 3,000원으로 구성되어있는 음료들은 저렴한 가격에 비해 많은 양으로 제공되기 때문에 어묵을 먹으러 방문했다가 음료에 더 큰 만족감을 얻고 돌아가시는 손님도 계실 정도로 가성비가 뛰어납니다.

 


 

이 외에도 정신없이 바쁜 매장이지만 친절하게 응대해주시는 사장님의 모습도 보기 좋았고, 전 메뉴 다 포장이 된다는 점도 장점으로 느껴졌습니다.

 

하지만 아쉬운 부분으로 느껴진 부분도 있었습니다. 일단 먼저 매장 자체가 작은 규모로 운영되고 있다 보니 앉아서 느긋하게 먹을 공간은 따로 마련되어 있지 않아 계속 서서 먹어야 한다는 단점이 있고, 워낙 맛으로 유명한 곳이다 보니 늦은 밤까지도 손님이 줄을 서있는 경우가 많아 먹고 싶어도 못 먹고 지나쳐야 할 때가 많다는 점이 아쉽게 느껴졌습니다.

 

가볍게 먹는 간식 메뉴를 기다려가면서 먹기엔 사실상 부담스럽게 느껴져 아쉬움을 남기고 지나쳤던 적이 한두 번이 아니었습니다.

 

또한 방문하는 손님들이 워낙 많기 때문에 조금 늦은 방문을 할 경우 먹고 싶었던 메뉴가 남아있지 않을 가능성도 크다는 점도 아쉬움으로 남는 부분이었습니다.

 


[ 방문 전 미리 알아두면 좋은 정보 ]

  • 매장에 앉는 좌석이 따로 없습니다. (서서 먹어야 합니다.)
  • 메뉴 종류가 굉장히 다양합니다.
  • 서울에서 흔하게 볼 수 없는 물떡을 팔고 있습니다!
  • 부산사람이 인정하는 리얼 어묵 맛.
  • 서울권에서 가장 유명한 어묵 맛집 중 한 곳입니다.
  • 전 메뉴 포장 가능합니다.
  • 시장과 이어지는 골목 상권에 자리 잡고 있어서 주변에 주차공간 자체가 없습니다.
    - 인근 공영주차장에 주차하시고 망원동 구경하시다가 가볍게 방문하시길 추천드립니다.
  • 방문하는 손님들이 매우 많습니다.
  • 어묵을 줄 서서 먹어야 하는 신선한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 떡볶이는 밀떡과 쌀떡 중 선택이 가능합니다.

 


 

어떠셨나요? 지역 주민과 외부에서 유입되는 손님들은 물론 어묵의 본고장인 부산사람들도 인정하는 어묵 찐 맛집 '부산어묵 망원점'으로 방문하셔서 어묵의 신세계를 만나보시길 추천드리면서 오늘 제가 준비한 이야기는 여기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도 부족하지만 긴 글 읽어주신 여러분 감사드립니다.
제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과 구독 눌러주시면 많은 힘이 됩니다.

그리고 제가 카카오뷰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카페 이야기 : http://pf.kakao.com/_sxjxhJb
맛집 이야기 : http://pf.kakao.com/_VzbJb
일상 이야기 : http://pf.kakao.com/_xnZbJb

각 장르별로 채널을 따로 구성했으니 친구추가 해두시면 알림을 통해 다른 이야기들도 빠르고 간편하게 접하실 수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다음에도 새로운 알찬 정보를 가지고 돌아오겠습니다.
지금까지 미식사자였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